본문 바로가기
문화스포츠/드라마-예능-영화

고려 거란 전쟁 출연진-김동준-최수종-방송시간

by korea@&₩&@ 2023. 10. 18.

고려거란전쟁은 KBS2 TV의 대하 사극으로 11월11일 부터 매주 토-일 저녁 9시25분에 방영됩니다. 

관용의 리더십으로 거란과 전쟁을 승리로 이끈 고려 현종과 총사령관 강감찬의 스펙터클한 역사물이에요. 

대하 사극은 참 오랜만에 선봬이는 군요.

고려 거란 전쟁 출연진-방송시간
고려 거란 전쟁 출연진-방송시간 (출처-방송사 홈페이지)

태종 이방원, 최강 배달꾼, 조선총잡이 등을 집필한 이정우 작가가 극본을 썼습니다. 

이정우 작가와 연출을 맡은 전우성 PD는 5년 여 전에 최강 배달꾼에서 같이 작업을 했었구요.
고려 거란 전쟁 출연진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려거란전쟁 주요 출연진-현종(김동준)

고려 제8대 왕. 고려 태조 왕건의 손자이다.
1018년 거란이 현종의 입조(入朝)를 요구하며  거란이 제3차 침입해 들어왔으나 강감찬이 귀주에서 거란군을 대파(귀주대첩), 위기를 모면했다. 
외치로는 거란 등의 침입에 대응하여 송과 외교를 강화하고 내치로는 왕권을 위협하는 왕족과 호족들을 경계했다. 1031년에 40세에 사망했다. 

고려거란전쟁 주요 출연진-김동준-최수종
고려거란전쟁 주요 출연진-김동준-최수종 (출처-방송사 홈페이지)

고려거란전쟁 주요 출연진 - 강감찬(최수종)

귀주대첩의 영웅.
거란의 2차 습격(1010년) 때 요나라에 항복하자는 중신들에 반대, 나주로 전략상 피난해 사직을 보호했다.    
거란의 3차 습격 때에는 직접 상원수가 전쟁에 참여했다.
패퇴하는 요나라군을 추격하여 귀주에서 적을 섬멸했다. 요나라군 10만 명 중에서 생존자는 겨우 수 천명이었다. 이 전투가 귀주대첩이다.  
귀주대첩으로 요나라는 침략 야욕을 포기하게 됐고 양국의 평화적 국교가 성립되었다. 

고려거란전쟁 주요 출연진 - 양규(지승현)

거란의 2차 습격이 있은 후에 양규가 고려를 떠나 자기 나라로 돌아가던 요나라 군을 쳐 큰 승리를 거뒀다.

 

이 세명의 주요인물 외에도 이원종, 이민영, 김준배, 김혁, 이시아, 이재용 등 배우가 대거 출연하는 대하 사극 고려거란전쟁이 방송될 날이 이제 얼마 안남았네요.

오랜만에 만날 대하사극을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