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스포츠/문화스포츠 일반

SSG, 이호준 감독 '쓱 내정'(?)...한국시리즈 앞둔 LG코치인데

by korea@&₩&@ 2023. 11. 6.

우승 감독을 돌연 '쓱' 경질하더니....
이번엔 큰 경기 앞둔 다른 팀 코치 쓱 감독 내정?

OSEN은 11월 5일 "SSG 랜더스가 이호준 LG 트윈스 1군 타격 코치를 신임 감독으로 내정한 것으로 알려졌다."라며 이호준 SSG 감독 내정을 단독 보도했다.

이어서 야구계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SSG는 한국시리즈 종료 직후 이호준 신임 감독을 공식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시리즈 앞둔 LG 코치 내정설 상도에 맞나

SSG, 이호준 감독 '쓱 내정'(?)...한국시리즈 앞둔 LG코치인데
SSG, 이호준 감독 '쓱 내정'(?)...한국시리즈 앞둔 LG코치인데(출처-공식 홈)

이호준 코치는 NC 1군 타격 코치로 첫 지도자 생활을 시작했으며 2023 KBO 리그에서 LG 1군 타격 코치로서 LG의 29년 만의 정규 시즌 우승에 큰 공을 세웠다.

SSG는 이에 앞서 지난해 통합우승, 올해 정규리그 3위를 달성한 김원형 감독을 아직 2023 시즌이 끝나지 않은 가운데 김원형 감독을 해임했다.

이것도 모자라 당장 11월7일부터 열리는 한국시리즈를 앞두고 있는 LG트윈스의 핵심 지도자의 감독 내정 소식으로 시끄러워 졌다.

특히, 야구팬들과 LG트윈스팀에게도 예의가 아니다.

 

SSG는 감독 내정설 부인했지만

보도 직후 물론 SSG는 내정설을 부인하기는 했다. 

어짜피 감독 내정설의 진실은 얼마 있지 않으면 드러난다. 

여하튼 전임 김원형 감독 쓱 해임부터 새 감독 내정까지 결코 보기 좋지 않다. 

구단 운영을 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고 이해해야 하는 걸까?

프로는 비즈니스이기도 하다. 바람직한 구단 경영이 무엇인지 고민해 봐야 하는 지점이다. 

염경엽 LG감독은 다른 언론과 전화에서 "전혀 몰랐다. 감독에 선임됐으면 본인(이호준 코치)이 얘기하지 않았겠냐"라며 "한국시리즈에 집중하겠다"라고 밝혔다.

 

 

SSG 김원형 감독 '쓱 경질'...구단 "성적 이유 아냐!"

프로야구 SSG 랜더스가 김원형 감독과 계약을 돌연 해지했다. 지난해 통합우승 감독을 1년 만에 해임한 것이다. 성적 이유 못대니 “팀 혁신 위해” 궁색 SSG는 10월 31일 포스트시즌이 진행되고 있

korea.wiki-tip.com